NOTICE

최근 광고 게시글이 늘어나

디엘 연애 조작단 대표 메일을 통해 후기를 받고 있습니다.

성공 후기는 대표 메일주소로 전달 부탁드립니다. 


lovejojakdan2@naver.com 

이젠 불안하지 않네요.

상담 받게 된건 둘다 이직하면서 바빠져서 신경쓰지 못하는 날이 많아져서입니다.

결혼 준비를 혼자만 하는 것도 아니고 지쳤습니다. 남자친구도 한번쯤은 먼저 알아서 챙기길 바랐었거든요.

결혼할 생각이 있는지 모르겠다고 처음으로 언성을 높였고 남자친구는 잘못을 인정했지만 결혼할 준비가 안된 것 같다고 하며 저한테 미안하다는 말과 함께 헤어지자고 했습니다.

저는 이렇게 가면 끝이란 생각이 들고~ 성격이 좀 급한편이라 통보받은 그날에 신청했고 북마크 해둔데가 디엘이여서 하게 됐습니다.

 

선생님은 제가 제 방식대로 애정을 갈구하고 남자친구한테서 소중한 존재임을 확인하는 습관이 있다고 했고 안정을 갖고자 감정소비가 생긴 거라고 해주셨습니다. 회피형 애착 연애를 체크해주셨고, 의존하는 습관의 구체적인 내용들을 알려주셔서 이해가 쉬웠습니다.

 

선생님 판단에는 남친이 저를 현재도 신경쓰고 있는 징후를 알려주셨고

제가 보일 모습들에 따라 남자친구 쪽에서 보일 반응을 짚어주셨거든요.

궁금증을 갖게 할 대화 타이밍을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프로젝트를 하면서 저는 최악에 상황을 항상먼저 떠올리는 버릇이 있다는 걸 알게 됐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저는 남친 바쁜 거는 남친이 알아서 해결할 일이라고 생각했던거같거든요

그러면서 결혼에 적극성도 없으니 헤어지고 싶은 거면 헤어져줘야겠다 라고 최악을 가정하면서 남자친구가 잡아주길 바랐던 거였죠.

 

현장투입 전까지는 남자친구한테 대입해볼 대화방향성에 대해서 준비했고요.

현장투입은 주말에 즐겨가던 장소에서 저희가 만나도록 일정을 만들어주셔서 남자친구와 만났고 코칭방에서 대비해주신 걸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프로젝트가 끝나기 전에는 전과같이 바빠지고 저와의 일을 우선시하지 않을 때 어떻게 할것인지 체크하셨는데, 남자친구가 바쁘던 아니던 제가 남자친구한테 실망하지 않고 남자친구를 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말씀해주신 과제의 분리용!! 열심히 한 보람이 있었습니다.

선생님도 제가 정말 모범사례라고도 하셨는데 제가 그만큼 변화를 바라고 있었을 거고 좋은 타이밍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하셨습니다.

 

아직은 갈 길이 먼 결혼 전 커플인데 남자친구는 제가 이렇게 도움받아서 바뀐거는 모릅니다. 그 흔한 MBTI 검사나 심리테스트도 흥미가 없는 사람이라 제가 이렇게 상담이랑 코칭해서 바뀐 걸 알면 놀라할 거에요

 

저를 응원해주신 선생님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