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최근 광고 게시글이 늘어나

디엘 연애 조작단 대표 메일을 통해 후기를 받고 있습니다.

성공 후기는 대표 메일주소로 전달 부탁드립니다. 


lovejojakdan2@naver.com 

재회프로젝트 또 성공했네요

3년 전에는 후기를 남길 경황이 없었는데 이번엔 꼭 써야겠다 싶어 적습니다. 우선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게 또 성공할 줄은 정말 생각도 못했네요.


재회프로젝트를 성공했다 보니 이별통보를 받자마자 디엘이 가장 먼저 생각났습니다. 디엘 덕분에 재회한 여자친구와 다시 헤어졌고 이유는 제 거짓말 때문이었습니다. 연애가 길어지니까 주말 하루는 제 시간이 갖고 싶어졌습니다. 솔직하게 말 할 용기가 없어서 여자친구를 속이게 되었는데 들켜버린거죠. 너무 착한 사람이라 이해해줬을텐데 지금도 많이 후회합니다.


처음엔 저 혼자 잘 해보려고 했습니다. 내가 거짓말을 했으니까 이성적매력이 하락된거겠지..? 하고 3년 전에 배웠던 기억을 더듬어봤어요. 나름 ‘이성적매력은 높이고 본능적매력은 유지하는’ 연락을 보내봤는데 읽고 답장이 없더군요 ;; ㅋㅋ


저는 불안감에 매우 약합니다. 저번 프로젝트때도 불안감 때문에 너무 힘들었어요. 코치님들 몰래 여자친구한테 연락 했다가 망치기도 했었구요. 제 잘못 때문에 헤어졌다고 생각하니까 더 불안한 것 같습니다. 지난번엔 여자친구와 연락이 가능했기때문에 연락 코칭 받으면서 신뢰를 쌓았고 재회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이번엔 읽고 답장이 없으니까 상황이 심각하다고 느꼈습니다.


바로 상담신청을 했고 3년 전 저의 담당코치님이었던 ‘나영’ 코치님께 상담을 받았어요. 오랜만에 듣는 코치님 목소리도 반가웠는데 여전히 따뜻한 말씀에 눈물이 나더군요. 하루종일 저는 저를 자책하기 바빴습니다. 하지만 나영 코치님은 제 거짓말 또한 상대를 실망시키고 싶지 않은 사랑에서 비롯된거다 라고 말씀해주셨어요. 전 그 말씀에서 다시 한 번 여자친구에 대한 사랑을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여자친구를 좋아할수록 맞춰나갈 용기가 필요하단 말도 공감 되었구요. 다행히 제가 보냈었던 ‘이매 상승, 본매 유지’ 메시지가 나쁘지 않아 재회 성공 가능성도 높은 편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렇게 저는 나영 코치님과 두 번째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이번에는 3년 전 잠깐이나마 성장했던 제 모습을 완전히 제 모습으로 고정시키려고 마음 먹었어요. 첫 프로젝트에서 아쉬웠던게 있다면 불안해했던 시간이 너무 길었다는 겁니다. 그 시간을 나에게 쏟았으면 더 많은걸 배울 수 있었을 텐데 그걸 프로젝트가 끝날 때야 깨달았어요.


 두 번째 프로젝트는 코치님들에 대한 신뢰로 시작된만큼 다르고 싶었습니다. 여자친구 sns를 모두 안보이게 숨김 처리 해놓았어요. 그리고 매일 출퇴근 길에 교육영상을 듣고 학습도서를 필사하면서 제 것으로 만들려고 했습니다. 코치님들이 학습에 권장하는 시간은 하루 30분에서 1시간이었지만 전 이 과정이 그냥 재밌었던 것 같아요. 시간이 오버돼도 힘들지가 않더라구요. 배운 게 완전히 내 것이 되려면 경험해봐야 한다는 나영 코치님 말씀이 기억나서 10년 전 절교했던 친구에게 sns로 연락을 보내는 용기도 내어봤답니다. 놀랍게도 반응이 긍정적이어서 왜 그간 머뭇거렸나 싶었어요.


 두 번째다 보니 경계심도 없었고 코치님들이 하라는 것 그대로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모습을 지침에 따라 sns에 조금씩 올렸는데 2주쯤 지나서 새벽에 여자친구에게 전화가 와있더군요. 그 어떤 연락을 보낸 적도 없는데 말입니다.


 나영 코치님은 여자친구가 아직 저에 대한 본능적매력이 남아있기도 하고, 헤어짐을 선택한 자신의 결정이 틀렸을 수 있겠다는 불안감, 즉 손실회피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해주셨어요. 이제 어떤 피드백을 할 지 우리의 차례이기 때문에 주도권이 넘어왔다고 수월한 상황이라고 하셨습니다.


 예전이라면 바로 다시 콜백해서 물어봤겠지만 제가 키를 쥐고 있다고 하니 안심이 됐습니다. 그 다음날 아침 출근시간에 맞춰서 왜 전화했냐고 보냈더니 ‘그냥’ 이라고 오더군요. 제 여자친구의 반응을 본 비욘드 코치님 당일 바로 현장투입을 진행하자고 하셨습니다ㅋㅋ (예전이나 지금이나 코치님 여전히 화끈하세요ㅋㅋ) 제가 생각하기에도 지금이 타이밍 같았지만 당일 연차내기가 어려웠거든요. 3년 전에는 무조건 제가 시간을 뺐어야 했는데 이번에는 제가 시간을 빼지 않아도 아서 해주시더라구요? 결과는 대성공 비욘드 코치님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ㅋㅋ


 비욘드 코치님께서 현장투입 진행 후 전화로 설명해주셨고 반응을 보니까 곧 여자친구에게 연락이 올 것이다 라고 하셨습니다. 정확히 30분 후에 연락이 오더라구요. 그 날 바로 약속 잡고 만나 재회했습니다.. 이번에는 두 번째라 정말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감사하기도 하고 저도 코치님들처럼 심리에 능해지고 싶은 욕심도 생겼습니다. 첫 번째 프로젝트도 좋았지만 저에게는 두 번째 프로젝트가 하나의 충격적인 경험이 된 것 같네요.


프로젝트가 끝난 지 일주일이 지났지만 여전히 추천해주신 심리학 서적과 자기개발서를 읽고 있습니다. 물론 여자친구와 사이도 너무 좋구요. 이젠 힘든 일로 디엘을 찾는 게 아니라 더 좋은 모습으로 코치님들께 인사 드리고 싶네요. 쓰다 보니 많이 길어졌습니다. 이게 다 올라갈지 모르겠네요 ㅋㅋㅋ 항상 행복하세요 선생님들 !

0